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10월 2일 대체공휴일

중갑부 2023. 8. 27. 16:45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벌써 8월이 거의 다 지나가면서 9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.

9월엔 한국의 대 명절인 추석이 있는데요. 올해 추석연휴는 9월 28일 부터 10월 1일입니다.

그런데 바로 10월 3일이 또 개천절입니다.

목,금,토,일을 쉬었다가 월요일만 하루 출근하고 또 화요일 하루를 쉴 수 있는건데요.

연휴가 있다는게 좋으면서도 중간에 잠깐 출근을 해야한다는게 은근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.

그런데 마침 국가에서 10월 2일 월요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려고 추친 중이라고 하네요!.

그렇게 된다면 총 6일간의 황금 연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.

이것은 최근 여당인 국민의 힘으로부터 임시 공휴일 지정 건의를 받아서 진행되고 있는 안건이라고 합니다.

임시 공휴일 지정이 성사된다면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생기는 첫 임시 공휴일입니다.

여기서 우리가 조금만 더 노력하면 6일 이상의 연휴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.

바로 추석 이후에 우리의 소중한 휴가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.

개천절 이후 수,목,금을 출근 하여야 하는데 만약 이 3일을 휴가를 사용하는데 성공한다면 주말인 토,일요일까지 포함하여 총 11일을 쉴 수 있습니다.

반응형

요즘 다들 일본, 동남아 등 해외 여행을 많이 다니고 있죠. 일본만 가도 한국인이 일본인보다 더 많다고 합니다.

이번 연휴 시기에도 해외로 나가는 항공편의 예매율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. 기본 6일을 쉴 수 있어 해외 여행객의 수요가 많이 늘었습니다.

여행업계 관계자도 기대 이상의 장기 연휴가 생기면서 여행 소비를 높이는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.

반응형